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박물관, 미술관 결혼식 대관 신청대상, 방법, 혜택 및 장점

by MuseMaveric 2024. 7. 15.
반응형

오늘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름다운 공간과 배경을 활용하여 멋진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박물관, 미술관 결혼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신청대상

공공시설 결혼식 대관을 신청할 수 있는 대상은 개인 및 기관 모두입니다. 개인의 경우 신상, 신부, 또는 양가 가족 중 누구나 신청이 가능하며, 기관의 경우 법인, 단체, 기업 등이 신청할 수 있습니다. 단 신청자는 반드시 만 19세 이상이어야 합니다.

신청 방법

먼저 홈페이지에서 대관 신청 양식을 다운로드하거나 온라인으로 신청서를 작성해야 합니다. 신청서에는 결혼식 날짜, 장소, 참석 인원 등의 정보를 기입해야 합니다. 신청서 제출 시 사용료 납부 증빙 서류도 함께 제출해야 합니다. 신청 후 기관의 승인을 받아야 최종 대관이 확정됩니다.

대관 가능 공간

국립중앙박물관 : 예식장, 대강당, 야외 공간 등입니다. 예식장은 최대 200명까지 수용 가능하며, 대강당은 최대 500명까지 수용할 수 있습니다. 야외 공간인 중앙마당과 정원에서도 결혼식을 진행할 수 있습니다.
국립현대미술관 : 대강당, 로비, 야외 공간 등입니다. 대간당은 최대 300명까지 수용가능하며, 로비와 야외 공간에서도 행사를 진행할 수 있습니다. 각 공간의 규모와 특성에 따라 적합한 행사 형태를 선택할 수 있습니다.
서울시립미술관 : 대간당, 로비, 야외 공간 등입니다. 대강당은 최대 200명까지 수용 가능하며, 로비와 야외 공간에서도 행사를 진행할 수 있습니다. 각 공간의 규모와 특성에 따라 적합한 행사 형태를 선택할 수 있습니다.

혜택 및 장점

아름다운 박물관, 미술관 건축물과 전시물으 배경으로 멋진 기념 사진을 남길 수 있습니다. 또한 일반 결혼식장보다 저렴한 비용으로 행시를 진행할 수 있습니다. 뿐만아니라 행사 진행을 위해 기본 장비 및 시설을 제공하는 곳도 있습니다. 특히 야외 공간에서의 결혼식은 자연 속에서 특별한 추억을 만들 수 있습니다.

이처럼 국립중앙 박물관, 국립현대미술과, 서울시립미술관은 문화예술의 특성을 살린 독특한 결혼식 공간을 제공하고 있습니다. 따라서 이들 기관을 결혼식 장소로 선택한다면 일반적인 결혼식과는 차별화된 경험을 제공할 수 있을 것입니다.

반응형